광주광역시 새 랜드마크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개시

2024-04-04 13:3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최근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향후 시세 차익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기 때문. 

부동산 정보업체 직방에 따르면 아파트 브랜드가 집값 형성에 주는 영향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87.4%가 ‘영향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시장 침체로 주택 매매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확실한 인지도와 높은 안정성을 보유한 대형 브랜드 선호현상은 앞으로 더욱 심화할 것”이라며 “브랜드 건설사도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주거 완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는 만큼, 내 집 마련에 나선 주택 수요자라면 브랜드 아파트 분양현장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광주광역시에서 롯데건설이 5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서 주목된다. 광주 최대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8층 총 39개 동 전용 84~233㎡ 총 2,772가구 규모로 총 3개 블록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1BL(929가구) △2-1BL(915가구) △2-2BL(928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발표는 1BL 4월 24일, 2-2BL 25일, 2-1BL 26일이며 정당계약은 5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특히 1BL과 2-1BL, 2-2BL의 당첨자 발표일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중복 청약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청약 당일 세 번의 청약 기회가 주어지며, 부부 동시 청약도 할 수 있다. 단, 당첨자 발표일이 빠른 단지에 먼저 당첨될 경우 당첨자 발표일이 늦은 단지의 청약은 자동 소멸된다.

주방은 세계 3대 주방가구 브랜드로 손꼽히는 아크리니아(Arclinea)를 비롯해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주방 브랜드 놀테(Nolte),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다다(Dada)와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데이코(Dacor) 등을 통해 꾸며진다. 이어 욕실은 150년 역사의 브랜드 콜러(KOHLER)와 함께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 아틀라스콩코드(Atlas concorde), 스틸레(Stile) 등을 통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조망권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이 단지 바로 앞에 펼쳐진 중앙공원의 전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고급 사우나를 비롯해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어 총 주차대수가 5358대로 한 가구당 약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 이 가운데 1960대를 대형 세단, SUV 등의 차량도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확장형 형태로 계획했다. 여기에 레저용품이나 계절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현관 앞 세대창고를 제공해 주거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1지구’는 243만5,516㎡ 규모로 광주 서구 금호동과 화정동, 풍암동 일대에 걸쳐 조성된다. 광주광역시에서 추진 중인 총 9개 공원(10개 지구)의 민간공원 특례사업 중 가장 큰 규모다. ‘중앙공원 1지구’는 8개 테마숲과 11개 마을숲으로 구성되며 도심형 캠핑장, 정원박람회 등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될 계획이다. 여기에 ‘중앙공원 1지구’에 있는 풍암호수를 중심으로 야외공연장, 호수백사장 등의 시설들도 구축된다.

교통 개발 호재에 따른 기대감도 높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인근에는 광주 지하철 2호선 1단계(2026년 예정) 정차역 2곳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역부터 광주시청까지 이어지는 이 노선이 개통되면, 광주 주요 도심으로 이동이 한층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제2순환도로와 상무대로 등을 통해 빠른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경전선 서광주역과의 거리도 가깝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중앙공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미 다양한 분야의 업종이 있는 상업시설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또 중앙공원 1지구 바로 인근 광주월드컵경기장에는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등이 함께 조성돼 있다. 이밖에 광주 중심 상권으로 평가받는 상무지구와의 거리도 가깝다. 단지가 조성된 이후에는 주변 환경이 더욱 개발될 예정으로 향후 주거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1BL 기준으로는 화정남초, 성진초, 효광중, 치평중, 광덕중, 광덕고 등이 가깝다. 이어 2BL 인근에는 화개초, 운리초, 광주중, 운리중, 풍암고 등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하고 있다. 입주는 2027년 8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