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주요 역사에 '캐치! 티니핑' 복합문화공간 선보인다

2024-04-03 09:2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코레일유통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와 모빌리티 서비스 융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카페 스토리웨이)에서는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협업 메뉴를 개발해 판매한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K-IP와 철도 모빌리티 결합을 통해 여행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과 상품을 계속해서 만들어 낼 것"이라며 "철도역을 국민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로 채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코레일유통, SAMG엔터 업무협약 체결

코레일유통은 지난 2일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와 '티니핑월드 인 판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김영태 코레일유통 대표(하츄핑 캐릭터 오른쪽), 김수훈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 대표(하츄핑 캐릭터 왼쪽)가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SAMG엔터)와 모빌리티 서비스 융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코레일유통은 지난 2일 SAMG엔터와 모빌리티 서비스 융합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K-애니메이션과 철도 모빌리티 비즈니스의 융합으로, 양사는 보유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K-콘텐츠를 알리고 새로운 체험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주요 역사에 복합문화공간을 공동 개발해 선보인다. 그 일환으로 부산역에서 내달 1~12일까지 '티니핑 스테이션 인 부산'을 운영한다. 티니핑 스테이션 인 부산은 캐릭터 테마파크 콘셉트로 체험과 소비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양사는 향후 '캐치! 티니핑'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 개발이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코레일유통의 사업 기반인 철도역 공간을 활용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아울러 역사 안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캐치! 티니핑' 굿즈를 개발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카페 스토리웨이)에서는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협업 메뉴를 개발해 판매한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K-IP와 철도 모빌리티 결합을 통해 여행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과 상품을 계속해서 만들어 낼 것"이라며 "철도역을 국민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로 채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