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보건소, 아이 웃음소리 넘치는 '아이조아센터 개소식' 개최

2024-03-22 15:2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군위군보건소가 임신과 출산, 육아 등 생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조아센터'는 군위군보건소인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3층에 330㎡ 규모로 조성됐으며 개소식은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군위군 의회 의원 및 관내어린이집 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센터 내부 공간은 모자보건실, 체험놀이실, 모유 수유실, 프로그램실 등 4개 공간으로 구획화해 임신 준비부터 건강한 출산, 육아까지 모자보건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 건강상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 글자크기 설정

아이조아센터, 임신‧출산‧육아 모자보건 제공

군위군보건소는 지난 21일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군위군
군위군보건소는 지난 21일,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군위군]

군위군보건소가 임신과 출산, 육아 등 생애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아이조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조아센터’는 군위군보건소인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3층에 330㎡ 규모로 조성됐으며 개소식은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군위군 의회 의원 및 관내어린이집 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센터 내부 공간은 모자보건실, 체험놀이실, 모유 수유실, 프로그램실 등 4개 공간으로 구획화해 임신 준비부터 건강한 출산, 육아까지 모자보건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 건강상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신 및 출산, 육아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서비스,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지원, 난임 부부지원, 출산 양육지원금 지원사업 등이 마련돼 있다. 아이조아센터는 임신 전부터 출산 후 가정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아이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 군위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