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등 3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천연물 바이오산업 기술교류 활성화에 필요한 △천연물 바이오 소재 원료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협력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및 곤충산업 관련 정보교류 및 협력사업 발굴 추진 △바이오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투자정보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1967년 설립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한미양행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으로, 최근 건기식 제품 베트남 진출, 식용곤충의 표준화와 기능성 소재 및 메디푸드 개발 등에 많은 연구와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간 협력네트워크 구축, 천연물 바이오 및 건기식 산업 육성, 바이오산업 연구개발 협력 강화는 물론, 남원시 내 화장품 기업들의 베트남 진출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8회 전국 시니어춘향 선발대회 개최
주체적이고 생산적인 신 노년 문화를 확산시키고 노년기에 위축된 자아실현 욕구를 표출하기 위해 시작된 이 대회는 올해 8회째를 맞는 전국대회로, 특히 올해는 글로벌과 시니어를 결합해 색다른 모습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참가대상 기준을 기존 60세 이상 여성에서 50세 이상(1974년 5월 3일 이전 출생) 외국인 여성과 다문화 여성까지 확대했다.
또한 내면의 미를 중요시하며 지역사회 공헌도에 높은 배점을 줬던 기존 서류심사 기준을 올해에는 에세이 점수(삶의 감동적 이야기)에 높은 배점을 줌으로써, 다양한 직업군의 참여 유도와 다채로운 재미와 감동을 이끌어내기로 했다.
참가신청은 이달 11일부터 4월 5일까지 26일간이다.
다음달 9일 예선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3일 본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