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가 먼저 찾았다" 글로벌서 사랑받는 K-패션

2024-02-25 15:0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배우 젠데이아 콜먼(왼쪽)과 티모시 샬라메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영화 '듄: 파트2' 내한 프레스 콘퍼런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듄: 파트2' 내한 기자간담회에 한국 디자이너 준지의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티모시 샬라메가 착용한 제품은 준지와 포르쉐의 컬래버레이션인 꼼비네죵(점프슈트)다.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젠데이아 콜먼왼쪽과 티모시 샬라메가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영화 듄 파트2 내한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221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배우 젠데이아 콜먼(왼쪽)과 티모시 샬라메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에서 열린 영화 '듄: 파트2' 내한 프레스 콘퍼런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날 두 배우가 착용한 의상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준지의 제품이다. [사진=유대길 기자]

글로벌 스타 티모시 샬라메가 최근 방한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멋지게 소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공식적인 행사 자리에서뿐만 아니라 비공식 자리에서도 특정 브랜드 매장을 직접 방문해 쇼핑을 즐겼다.

25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티모시 샬라메와 젠데이아 콜먼은 지난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듄: 파트2’ 내한 기자간담회에 한국 디자이너 준지의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티모시 샬라메가 착용한 제품은 준지와 포르쉐의 컬래버레이션인 꼼비네죵(점프슈트)다. 젠데이아 콜먼이 착용한 의상은 준지 ‘2024 S/S 컬렉션 런웨이 꼼비네죵(점프슈트)’다.

이날 준지 의상 착용은 두 배우 측에서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스타일리스트가 먼저 준지 측에 의상 협찬 요청을 해왔고, 방한 일정 시 준지 의상을 착용하는 것으로 협의가 이뤄졌다.

준지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다. 샤넬 수석 디자이너였던 고(故) 칼 라거펠트도 즐겨 입었으며 래퍼 카니예 웨스트, 리한나도 팬으로 알려진 대표 K-패션 브랜드다.

특히 티모시 샬라메는 방한 일정 내 개인적인 시간을 할애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준지 도산플래그십 스토어도 직접 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티모시 샬라메는 준지의 데님 봄버와 루즈핏 후드 집업, 스티치 후드 등 총 6개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티모시 샬라메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우영미 편집숍 ‘맨메이드 도산’도 찾았다. 맨메이드 도산은 파리에 베이스를 둔 브랜드 ‘우영미’와 ‘솔리드 옴므’, ‘우영미 주얼리 컬렉션’을 판매한다. 이곳에서 티모시 샬라메는 오버핏 쉬폰 후드 집업, 트랙팬츠, 헤어리 스웨터 등 총 6벌 옷을 구매했다.

우영미는 한국의 대표 디자이너 우영미가 2002년 파리에서 론칭한 브랜드다. 론칭 후 현재까지 매년 파리 패션위크의 공식 남성복 쇼에 컬렉션을 발표하며 파리 봉마르쉐를 비롯한 유명 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글로벌 스타들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애정이 커지는 것을 두고 업계에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위상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타들이 국내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직접 찾아준다는 건 국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퀄리티 등이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이라며 “K-패션의 해외 진출이 속도를 내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