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4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 오픈

2024-01-21 17:10
  • 글자크기 설정

"AI 기능, 2025년 말까지 무료"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갤럭시 S24 시리즈 핵심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체험 공간이다. 약 한 달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신세계 센트럴시티 △삼성강남 △삼성스토어 홍대 등 4곳에서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갤럭시 스튜디오를 방문해 갤럭시 AI가 변화시키는 새로운 일상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을 활용해 갤럭시 팬큐레이터와 함께 서로 다른 언어로 전화하며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책·인터넷 기사·음성 파일 등 내용을 번역하고, 간단하게 요약하는 등 개선된 업무와 학업 생산성을 체험할 수 있다.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체험존에서는 구글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검색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S24 체험폰으로 웹 서핑, 유튜브 사용 중 검색 애플리케션을 실행할 필요 없이,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을 탑재한 카메라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스티키몬스터랩(SML)’의 대형 몬스터 피규어가 있는 어두운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향상된 나이토그래피 기능이 제공하는 선명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착시 테마로 꾸며진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도 써볼 수 있다. 사진 내 피사체를 이동시키는 것은 물론, 크기를 조정하는 일도 가능하다. 'AI 포토 부스(Photo Booth)'에서는 갤럭시 S24시리즈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활용해 밤 하늘 테마 배경에서 인물 사진을 촬영하고, 결과물을 즉시 출력할 수 있다.

향후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 핵심 AI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푸드 △도서 △패션 △펫 △게임 △여행 등을 주제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체험 프로그램을 차례로 운영할 예정이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갤럭시 스튜디오는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다양한 AI 기능을 한 차원 더 몰입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모두의 핫플레이스부터 나만의 취향 공간까지 다채롭게 준비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AI폰의 세계를 직접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지난 18일 오픈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 사진삼성전자
지난 18일 오픈한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갤럭시 스튜디오' 전경 [사진=삼성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