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스틸, 2023 안전경영대상 건축부문 대상 수상 

2023-12-18 17:17
  • 글자크기 설정
성낙원 SM스틸 건설부문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와 SM스틸 임직원들이 수상 이후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SM그룹
성낙원 SM스틸 건설부문 대표이사(오른쪽 다섯번째)와 SM스틸 임직원들이 수상 이후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SM그룹]
SM그룹은 건설계열사인 SM스틸 건설부문(SM스틸)이 지난 15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3년 안전경영대상'에서 건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안전경영대상은 산업 현장에서 산업재해예방을 최우선 가치를 두고 안전의식 강화와 안전경영시스템 구축·운영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포상 제도다.

SM스틸은 지난 13년 간 1만명당 사고 사망자 수를 나타내는 '사고사망만인율' 0.0‱(퍼밀리아드)를 실현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규격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수상은 이같은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상태의 우수함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는 평가다. 

이외에도 SM스틸은 ISO14001 인증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운영상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친환경 설계와 ESG 경영을 통해 매년 폐기물 발생량 약 25% 저감, 탄소배출량 매년 약 30% 저감하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건설현장에서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겨울철 건설현장 대상 특별 안전점검과 지원을 당부하기도 했다.

성낙원 SM스틸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안전과 환경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근로자에게 안전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후대에 보다 나은 자연환경을 물려줄 수 있는 환경친화적 건설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