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100만 화성시민 모두의 삶이 확실히 변화되는 멋진 내일 만들 것"

2023-11-26 19:40
  • 글자크기 설정

정 시장, 자신 SNS 통해 "화성시민을 위한 가슴 뛰는 화성특례시를 만들겠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갈무리]
정명근 화성시장이 "추운 날 함께해 주신 모든 시민분, '100만화성축제'를 축하해 주신 모든 분과 안전한 진행을 위해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린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지난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시민의, 화성시민에 위한, 화성시민을 위한 가슴 뛰는 화성특례시를 만들겠습니다!'란 글에서 "사랑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올해 화성시는 인구 100만의 도시라는 감격스러운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 시장은 "오늘은, 우리 시민들과 함께 화성의 희망찬 미래를 다짐하는 역사적인 날"이라며 "그동안 우리 화성시는 꿈을 키워 왔습니다. 도전을 멈추지 않았다"며 "그렇기에 20여 년 전 인구 20만의 작은 도시였던 화성이 이제는 맥킨지가 선정한 세계 7대 부자도시, 전국 유일 인구소멸 위험이 없는 도시, 수출 규모 경기도 1위, GRDP 전국 1위의 도시로 세계 속에서 당당히 경쟁하는 100만 대도시가 되었다!"고 확신했다.

그러면서 "이 모든 것은 시민 여러분의 땀과 눈물, 뜨거운 열정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정명근 시장 SNS 갈무리]
정 시장은 "사랑하는 화성시민 여러분! 이제는, 화성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합니다. ‘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의 도시, 화성’, 시민들이 화성에 살고 있음을 자랑스러워하는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 살기 좋고, 더 일하기 좋으며, 더 즐거운 도시, 그래서 누구나 살고 싶어하고 부러워하는 도시! 상상이 현실이 되는 화성의 미래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

그러면서 "화성시는 앞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의 도시, 희망화성’을 상상하며 담대하게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가 가는 길에 100만 화성시민 모두의 삶이 확실히 변화되는 멋진 내일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단언했다.

정 시장은 "소통과 신뢰가 없다면 미래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저와 화성시를 믿고 함께해 주십시오! 꼭!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화성시 #화성시청 #화성시장 #정명근 #특례시 #화성특례시 #100만 #100만인구 #100만대도시 #대도시 #행복 #희망화성 #누구나살고싶은도시 #최고의도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