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찾은 인천 서구 왕길동 133-3번지 일대(검단3구역 9-1블록)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이곳은 단순히 아파트를 넘어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는 호텔 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극장 개봉작을 관람할 수 있는 프라이빗 영화관부터 이태리 명품 운동기구가 마련된 호텔급 피트니스센터,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조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티하우스 등이 있어 굳이 바깥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
1500가구 규모 후분양 단지…교통·학군·편의시설 호재
이 단지는 대지면적 약 7만3250㎡에 지하 2층~지상 29층, 총 15개동, 150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후분양 단지로 지난해 2월 선착공에 들어가 내년 9월 입주예정이다. DK아시아의 DK퍼스트가 시행을 맡고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단지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담당한다.
전용면적별로 △59㎡A 160가구 △59㎡B 203가구 △74㎡A 199가구 △74㎡B 248가구 △84㎡A 252가구 △84㎡B 254가구 △84㎡C 114가구 △99㎡ 70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타입이 4베이 판상형 구조이며 3면 개방형 통창으로 공간감을 늘렸다. 2.3m 기본 층고에 2.42m의 우물천장 설계가 적용됐다. 또 바닥에는 고급 포쉐린타일이 설치되고 독일산 주방수전, 이탈리아산 주방도어 등이 모두 적용된다.
특히 84㎡A형은 거실 크기를 최대한 늘렸고 알파룸이 적용됐다. 84㎡B형은 거실에서 주방이 바로 보이지 않게 뒷쪽으로 배치하고 주방에 통창을 도입했다. 호텔식 더블도어도 84㎡타입부터 적용됐다. 99㎡형은 주방 입구에 슬라이딩도어가 설치돼 거실과 주방을 분리할 수 있다. 이 타입에는 주방에도 알파룸이 있어 장식장과 데스크, 와인셀러가 기본 옵션으로 들어가 있다.
인근 편의시설과 교통도 편리하다. 공항고속도로 청라IC를 통해 서울까지 10분대로 진입할 수 있고 인천 2호선 왕길역이 도보권에 있다.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강서구(마곡)로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송도와 검단을 잇는 인천3호선(예정) 기대감도 있다.
차량으로 15분 거리 이내에는 스타필드와 코스트코가 각각 2027년, 2025년 준공 목표로 착공에 들어간 상태다. 인근에 500병상 넘는 대형종합병원과 하나금융타운 본사 이전 계획도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 뿐 아니라 구역 내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신설된다.
3식(食) 서비스와 요트투어…호텔식 수영장과 영화관·골프장
"멀리 떠나지 않아도 일상에서 리조트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귀족이 된 듯한 기분을 매일 느끼며 살 수 있다."(분양 관계자)
아파트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단지 입구에는 총 길이 330m, 높이 11m의 웅장한 초대형 문주가 적용된다. 집까지 걸어가는 내내 양 옆으로 빽빽하게 들어선 가로수와 에버랜드에서 개발한 장미 9종, 여왕을 상징하는 조각 분수 등 정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6만3000㎡(약 1만9000평)의 대규모 공원이 계획돼 있다. 상암축구경기장의 8.8배, 서울시청 광장 4.7배에 달하는 '로열센트럴파크'로, 뉴욕센트럴파크처럼 도심 속 자연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잔디공원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입주민들에게는 호텔급 서비스와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된다. 입주민들은 로열 트리니티 라운지에서 하루 세 끼 모두 해결할 수 있고, 로열컨시어지 서비스로 자녀 하교 도우미, 자녀 돌봄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사계절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세대창고도 제공한다.
입주 후 5년 동안은 무료로 요트투어와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크기 66ft의 파워 카타마란 요트를 타고 경인 아라뱃길 투어를 즐긴다. 낮 시간대는 아라뱃길 수향8경을, 저녁에는 석양을 둘러보는 코스다. 요트 투어를 오고가는 길에는 전용 블랙라벨 리무진을 타면 된다. 단지 내 정원, 산책로 등 조경시설을 둘러볼 수 있도록 카트 투어도 진행한다. 출퇴근 시간에는 단지와 왕길역, 검암역을 도는 셔틀버스를 무상 운영한다.
골프장, 영화관, 스카이라운지 등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다. 최고급 음향 시설을 갖춘 인천 최초의 유럽형 프라이빗 상영관이 조성돼 최신 극장 개봉작을 단지 내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피트니스센터에는 이탈리아 명품 운동기구가 마련된다. 아치형 호텔식 실내 수영장과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장도 들어선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조경을 맡은 만큼 에버랜드를 콘셉트로 한 어린이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사파리월드와 캐리비안베이, 이솝빌리지를 형상화한 테마 놀이터 세 곳이 들어선다.
"주거문화 한 획 긋을 것…신도시 규모 '리조트 특별시'로"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며, 실거주 의무가 없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가구주·가구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후분양 단지로 공정이 상당부분 완료된 시점에 수요자가 주택 품질을 직접 확인한 후 계약을 결정할 수 있다. 하자 분쟁 등 실수요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사비 인상에 따른 입주지연 우려도 선분양 단지보다 낮다는 평가다.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이후로 또 하나의 특별한 리조트형 단지를 만들었다"며 "100년 후에도 헤리티지로 남을 만큼 주거문화 한 획을 그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DK아시아는 검암역과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를 필두로 인천 서구 일대 약 408만㎡(123만4000평), 3만6000가구 규모 주거타운인 '리조트 특별시'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완성될 경우 4만2000가구, 420만㎡(127만평) 규모로 개발된 산본신도시와 비슷한 규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