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코엑스점 오픈 1달만에 방문객 1만명 돌파

2023-10-26 08:57
  • 글자크기 설정

신세계푸드 "유아왓유잇, 식물성 대안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코엑스점 전경 사진신세계푸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코엑스점 전경.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지난 달 21일 론칭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 스타필드 코엑스점이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1만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뜻으로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선보인 브랜드다.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운영 중인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인근 직장인부터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대안식을 찾는 2030세대들이 하루 평균 300여명씩 방문하고 있다. 

특히 평소 즐겨먹던 트러플 자장면, 아보카도 햄 포케볼,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등 메뉴 20여종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처음 식물성 메뉴를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방문객 증가의 원인으로 분석된다. 

또 최근에는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이 많은 국내 거주 외국인뿐만 아니라 강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면서 전체 방문객의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인기를 얻고 있는 식물성 간편식 3종을 시작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신제품을 계속해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아왓유잇은 소비자들이 식물성 대안식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일상에서 보다 손쉽게 식물성 대안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식물성 간편식의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