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간편식 브랜드 '구氏반가' 론칭…프리미엄 시장 공략

2023-08-31 16:27
  • 글자크기 설정

진주 명문가인 구씨 가문의 전통 담아

첫 신제품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구氏반가 신제품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사진아워홈
구氏반가 신제품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반가’를 론칭하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31일 밝혔다.

구氏반가는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진주 명문가, 구씨가문의 음식문화를 담은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구자학 아워홈 선대 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해 오랜 연구 끝에 탄생했다. 구 선대회장은 차별화된 베이스 육수 개발을 위해 직접 전국 유명한 식당을 다니며 맛품질 연구에 몰두했으며, ‘맛의 균일화’를 위해 최첨단 맞춤 설비를 도입했다.

아워홈은 구氏반가 브랜드를 통해 양반들이 즐겨먹던 푸짐한 고깃국을 모티브로 독보적인 맛·품질을 자랑하는 국·탕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처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이다. 경남 진주지역의 전통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푸짐한 소고기와 고소한 소곱창에 국내산 애느타리 버섯과 무를 넣고 끓인 프리미엄 해장국이다. 장시간 고온고압에서 각종 야채, 양지 등을 풍부하게 넣고 진하게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기존 시중 해장국 제품이 선지 원물 위주로 구성된 것과 달리, 해당 제품은 소고기를 듬뿍 넣어 담백한 육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조리 방법은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7~8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모두 담아 5분 간 끓이면 된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에는 전용 용기에 내용물을 붓고 4분 30초 간 데우면 된다.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은 자사몰인 아워홈몰과 아워홈 공식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워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자사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2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 제품을 각 3개 증정한다. 이 중 베스트 품평을 선정해 아워홈 식사권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재화 아워홈 HMR사업부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했다”며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을 시작으로 전통 한식 문화가 깃든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