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유통, 햇살 가득 담은 2023년 태양초 햇 건고추' 본격 판매

2023-08-30 10:58
  • 글자크기 설정
[사진=농협유통]
30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태양초 햇 건고추'를 선보이고 있다.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신영호)이 올해 재배된 '태양초 햇 건고추'를 대대적으로 판매한다고 30일 전했다.

건고추의 여러 가지 효능 중 대표적인 성분은 ‘캡사이신’으로 암 발생 억제·치매 예방·장운동에 도움을 주고 비만 예방과 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고추는 말리는 방법에 따라 태양초(양건초)와 화건초로 나뉜다. 태양초(양건초)는 자연 햇빛과 바람에 의해 고추를 말리고, 화건초는 열풍건조 기계를 이용하여 고추를 말린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충남 태안 안면도와 전북 고창 등지에서 재배된 태양초(양건초) 햇 건고추(3kg/포대)를 한정 수량 할인 판매한다. 또한 전북 임실에서 재배된 태양초(양건초) 세절 햇 건고추와 해남 건고추(화건초)도 판매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팔도 산지에서 엄선한 품질 좋은 태양초 햇 건고추를 많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