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노사민정협의회, 고용ㆍ노동계 의제발굴 심혈

2023-08-28 10:48
  • 글자크기 설정

25일 노사민정 토론회 개최… 사회적 대화 필요성 강조

노사민정협의회 토론회 장면[사진=논산시]

충남 논산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25일 논산문화원 회의실에서 고용·노동 현안 의제 발굴을 위한 ‘노사민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의 고용·노동 현안에 대한 현황과 지표를 분석해 주요 의제를 도출하고 현실에 맞는 담론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노사민정협의회 실무 및 분과위원회 위원과 학계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문가 주제발표, 주제별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홍영기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한국노동연구원의 장홍근 선임연구위원이 ‘대한민국 사회적 대화의 이해’를 주제로 사회적 대화의 필요성과 유형별 사례, 성과 및 향후 발전 과제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노사발전재단 이호창 수석연구원은 지역 노사민정협의회의 현황과 성장 비전을 제시하는 동시에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들을 소개했다.

아울러 지역고용네트워크 박상철 대표는 ‘논산시 일자리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논산의 인구구조와 직종별 현황을 분석하고 일자리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각 패널들을 주제발표를 경청한 뒤 열띤 토론을 펼치며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가운데 지역 실정에 부합하는 의제 발굴에 힘썼다. 노사민정협의회 관계자는 “이날 정리한 토론 내용과 발굴 의제들을 고도화시켜 향후 논산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용·노동 현안 해결에 매진하겠다는 목표를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