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관 "공영방송 재원 투명성·객관성 확보…사회적 책임 다하도록 지원"

2023-08-18 10:50
  • 글자크기 설정

"관련 법·제도 개선 방안 마련하겠다"

인사청문회 참석한 이동관 방통위원장 후보자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국회에서 열리는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818
    hamaynacokr2023-08-18 101232
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23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는 18일 "공영방송의 이름에 걸맞게 재원 운영 투명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공영방송으로서 더 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새로운 디지털 대 전환 시대에 대응해 디지털·미디어의 공정성과 공공성을 재정립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뉴스를 포함한 대부분 정보가 포털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을 반영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포털 스스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며 "가짜뉴스 등 불법정보로부터 이용자 보호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콘텐츠 산업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 역시 강조했다.

이 후보자는 "미디어 융합 환경에 따라 방송 규제를 전면적으로 혁신하고, 디지털‧미디어의 지속 성장을 위한 미래비전과 새로운 규제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부연했다.

이어 "디지털 플랫폼,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산업 분야의 법·제도가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자율성과 혁신성은 살리되 이용자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조화 있는 정책을 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자는 "그동안 언론인과 공직자로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방통위 조직을 안정시키고 그동안 지연되거나 처리되지 못한 현안을 조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