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갔다가 사 오던 먹거리 상품...이제 이마트24서 만난다

2023-08-18 08:55
  • 글자크기 설정

지난달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18% ↑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아임e 구운땅콩볼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이마트24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에서 고객이 ‘아임e 구운땅콩볼’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해외여행 때 사 오던 먹거리 상품들이 편의점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러한 수요 급증에 발맞춰 이마트24는 해외 직소싱을 통해  현지 먹거리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지난달 해외 직소싱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배(218%)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품목별로 보면 스낵류를 비롯한 각종 안주류와 음료류가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군밤이나 감자와 같이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순위에서 상위 5위 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근거리 쇼핑채널인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직소싱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실제로 지난해 10종에 불과했던 해외 직소싱 상품 수를 이달 30종으로까지 확대했다. 간편 간식은 물론, 맥주와도 잘 어울리는 이색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과 제로칼로리 음료인 ‘비다 제로’ 2종이 대표적이다. 두 제품은 이날부터 이마트24에서 구매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가 원산지로, 직원이 작년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직접 발굴한 상품이다. 차별화 안주 스낵으로 선보이는 아임e 구운땅콩볼이 홈술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9월 말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당 함량과 칼로리 모두 제로(zero)를 앞세운 ‘비다 솔티리치향 제로’와 ‘비다 오리지날시트러스향 제로’도 판매한다. 

앞선 지난 1월에는 해외 직소싱 상품으로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 ‘잭링크스(Jack Link`s) 소고기 육포 3종’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의 소고기 육포 제품으로,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직소싱해 축산안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 5개 품목에 매월 이름을 올리는 효자상품이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 직소싱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상품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게 아임e 구운땅콩볼과 비다 제로음료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 직소싱 상품을 발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