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상황 보고회는 심민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과 유관기관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별로 추진계획에 대해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고 행사 진행시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축제제전위는 축제에 대한 총괄 운영에 대해 보고하고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 및 재해대책 계획을 통해 안전한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관광지와 연계 관광으로 방문객이 모두 즐기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매력 있는 안전한 축제장으로 다채롭게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치즈 수도인 임실에서 신선치즈보다 맛과 향기가 풍부하고 장기간 보관과 유통이 가능한 숙성치즈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군은 주차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안전대책 마련, 바가지요금 문제의 원천적인 차단을 위해 음식 가격의 적정 가격 준수 등 관광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긴다는 방침이다.
심민 군수는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보일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한 번 더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되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