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경남정보대, 지역사회 공감 'C.L.C UCC 공모전' 2개팀 선정

2023-08-11 15:56
  • 글자크기 설정

'설레임이 가득한 사상, Jump Up SASANG' 2가지 주제로 펼쳐

총장상 '체리아', '사상이쁘죠' 팀 각각 수상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가 재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기 위해 ‘KIT C.L.C UCC 공모전’을 열고 시상식을 11일 대학 내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사진=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11일 ‘KIT C.L.C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재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난 5월 9일부터 7월 14일까지 경남정보대학교가 위치한 지역사회를 위해 '설레임이 가득한 사상, Jump Up SASANG'이라는 2가지 주제로 진행된 공모전 시상식이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는 평이다. 

총 32개팀이 영상작품을 제출해 ‘Jump Up SASANG!!’ 부문에 ‘체리아’(기계계열 공민준, 권동현)팀이 대상에 선정돼 총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총 32개팀이 영상작품을 제출해 ‘Jump Up SASANG!!’ 부문에 ‘체리아’(기계계열 공민준, 권동현)팀이 대상에 선정되어 총장상과 100만원 의 상금을 받았다, 또 ‘설레임이 가득한 사상’ 부문에 ‘사상 이쁘조’(기계계열 안용선)팀이 총장상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사진=경남정보대]
'설레임이 가득한 사상' 부문에 ‘사상 이쁘조’(기계계열 안용선)팀이 총장상과 상금 5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 공민준(기계계열) 학생은 "공모전을 준비하며 대학이 위치한 사상구에 필요한 점들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다”며 “팀원들과 함께 촬영하고 편집하며 영상을 제작해보는 좋은 경험과 좋은 결과가 있어 대학 생활의 큰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식 총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그것을 영상으로 만들어내는 경험은 학생들에게 좋은 경력으로 남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가진 능력을 발굴해낼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공모전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경남정보대가 부산 사상구와 협력해 지역 특화 분야 인재 양성, 평생직업 교육과정 운영, 지역 현안과제 해결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