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2023-08-11 14:36
  • 글자크기 설정

저소득층 가정 1대당 60만원 지원

대기오염물질(질소산화물) 배출량 80% 개선, 가구당 연간 최대 13만원 절감 효과

광양시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목적으로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광양시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목적으로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광양시

광양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목적으로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녹스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이 보일러를 사용함으로써 초미세먼지 생성 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으며, 기존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아 난방비 절약과 대기질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시는 올해 총사업비 2억1천5백만원을 투입해 친환경 보일러를 총 2,000세대(일반가정 1,970세대, 저소득층 가정 30세대)에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광양시민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고 2023. 1. 1. 이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신규 설치 또는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나 세입자이며, 1대당 일반가정은 10만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직접 또는 보일러 판매 대리점을 통해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신청서류를 준비해 광양시청 환경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거나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황광진 환경과장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 난방비를 절감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저녹스 보일러 지원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4,386세대에 7억8천5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