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물놀이 어디로 갈까?…생명누리공원 등 5곳 일제 개장

2023-07-11 09:33
  • 글자크기 설정

청주시, 도심 물놀이공원 개장

푸드트럭 운영으로 먹거리도 함께

청주시 올여름 물놀이 어디로 갈까_참고사진생명누리공원 물놀이터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11일부터 도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놀이터를 일제히 개장한다. 사진은 생명누리공원 물놀이터.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도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놀이터를 일제히 개장한다.
 
지난 6일 생명누리공원(주중동)을 시작으로 11일 문암생태공원(문암동), 22일에는 대농근린공원(복대동)과 망골근린공원(용암동), 29일에 유기농복합단지(남일면)에서 어린이 물놀이터 5곳을 개장하고 무료로 운영한다.
 
▶ 물놀이터 5곳···각양각색 물놀이시설로 무더위 타파
지난해 어린이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생명누리공원에는 입에서 물을 뿜는 고래, 문어 조형물, 작은 물놀이시설이 있고 간이 탈의실, 쉼터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대농근린공원과 망골근린공원의 물놀이터는 26억원을 들여 올해 새롭게 조성되는 곳이다.
 
2490㎡ 규모의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는 ‘생명이 살아 숨 쉬는 창조의 바다’라는 주제로 드넓은 바다가 펼쳐지는 풍광을 연출했다. 높이 11m의 등대 놀이터, 악어 통나무 터널 등 창의력과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물놀이시설을 설치했다.
 
망골근린공원 물놀이터는 ‘아이들에게 들려준 동화’라는 주제로 동화로 들어간 듯한 상상의 공간을 연출했다. 1300㎡의 규모로 조성되며 우산분수, 나비빅터널, 쿨링그늘막 등이 설치된다.
 
문암생태공원과 유기농복합단지에는 에어 풀장, 워터슬라이드, 워터터널 등을 갖춘 이동식 물놀이터를 운영한다.
 
청주시가 11일부터 도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놀이터를 일제히 개장한다 사진은 생명누리공원 물놀이터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11일부터 도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놀이터를 일제히 개장한다. 사진은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 [사진=청주시]
▶ 유아~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 안전 최우선으로 운영
물놀이터는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생명누리공원 6일부터 8월 6일까지 △문암생태공원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대농근린공원·망골근린공원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유기농복합단지 29일부터 8월 13일까지다.
 
이용 시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1일 2시간씩 3회(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오후 3시30분~5시30분)운영한다.
 
1회당 수용 인원은 △생명누리공원 200명 △암생태공원 300명 △대농근린공원 300명 △망골근린공원 100명 △유기농복합단지 100명이다.
 
물놀이터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20명 내외 유아 단체는 청주시통합시스템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시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문자격을 갖춘 안전관리요원 총 74명을 상시 배치하고, 부상에 대비한 응급구급함과 그늘쉼터도 마련했다. 또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수조청소로 수질관리에 완벽히 한다는 계획이다.
 
물놀이터 이용 시 돗자리는 지참할 수 있고 간단한 음식물은 먹을 수 있다.
 
▶ 푸드트럭 운영으로 먹거리도 함께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 전경 사진청주시
청주시가 11일부터 도심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물놀이터를 일제히 개장한다. 사진은 대농근린공원 물놀이터. [사진=청주시]

생명누리공원, 대농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 3곳에는 물놀이 중간에 간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생명누리공원 3대, 대농공원 3대, 문암생태공원 5대 총 11대의 푸르트럭을 운영하며, 생명누리공원과 문암생태공원은 11일부터 8월 11일까지, 대농근린공원은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운영한다.
 
망골근린공원과 유기농복합단지 물놀이터 이용객은 주변 상가를 이용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5곳의 물놀이터를 탐방하면서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날리고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