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스포츠 체험 기회와 함께 겨울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아이스링크장은 일반존, 키즈존, 대여실, 의무실, 화장실 등을 갖출 예정이다.
운영 기간은 오는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건강하게 땀 흘리는 체육도시 원주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원주만의 특색 있는 아이스링크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반도체 교육센터 건립사업' 관련 도시계획시설(안) 열람
강원 원주시는 반도체 산업육성전략에 따라 반도체 실습 교육을 위한 기본 환경을 마련하고 공통 교육이 가능한 공정 중심 교육센터 구축을 위해 반도체 교육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도시계획시설(주차장) 폐지를 위한 주민 열람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 반도체산업추진단은 원주시 견인차사무소(학성동 469-1번지) 부지를 반도체 교육센터 건립을 위한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현재 대상지에 입지한 도시계획시설(주차장:견인차사무소)을 폐지하고 반곡동 1383번지(국과수사거리 인근)로 이전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 건립을 위해 중앙투자심사와 실시설계를 마치고 2026년 말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센터 규모는 지상 3층, 연면적 3300㎡, 건축면적 1600㎡로 강의실, 분석·공정·설계실습실, 미팅룸, 사무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열람 기간은 오는 7월 17일까지며 도시계획시설 결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주민은 열람 종료일까지 원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주민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