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저소득취약계층 여름나기… 우리 동네 한방주치의 사업 추진

2023-06-05 13:50
  • 글자크기 설정

달서구 지역 한의원 재능기부

대구 달서구는 오는 6월 30일까지 달서구한의사회 정수경 회장 포함한 지역 한의원의 재능기부로‘우리 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이태훈 구청장은 오는 6월 30일까지 저소득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달서구한의사회 정수경 회장 포함한 지역 한의원의 재능기부로‘우리 동네 한방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이는 6월 한 달 동안 한약이 필요한 퇴행성 근골격질환, 소화기능 장애, 아토피 아동 등 저소득취약계층 150명에게 한방진료, 한약 등을 지원해 정서 지원, 건강 상태 체크 및 교육 등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달서구한의사회는 2012년 달서구사회복지관협회와 의료협약을 체결해 현재까지 환가액 3억7000만원 정도인 1222명에게 년 1~2회 정도 무료 한방진료 및 체질별 한약을 선물해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풀고 있다.
 
이번 한방주치의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달서구한의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한의원 38개가 참여해 대상자의 거주지와 가까운 한의원의 한의사를 주치의로 지정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경 달서구한의사회장은 “한의학의 기본정신은 어려운 사람을 돕고 그들과 동고동락하는 것이며, 한의사회 회원들의 재능을 베풂으로 지역사회가 건강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역 한의사회와 협업을 통해 의료․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민·관 협력으로 더욱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