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주낙영 경주시장 특별 강연 개최

2023-05-23 17:12
  • 글자크기 설정

글로컬대학 30 추진을 위한 지역 가치 공유

주낙영 경주시장 동국대 WISE캠퍼스 특별 강연 장면

주낙영 경주시장 동국대 WISE캠퍼스 특별 강연 장면 [사진=동국대]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22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더 큰 경주! 더 나은 미래!’란 주제로 강연에서 경주시의 현안과 10대 주요 핵심 사업, 대학과의 협력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특별강연에는 동국대 WISE캠퍼스 이영경 총장을 비롯해 교무위원, 교수, 직원, 재학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글로벌에이스홀을 가득 채웠다.
 
특별강연에 이어 강법주 기획처장, 이유경 국제교류처장, 손창균 교수회장, 유정호 총학생회장 등이 질문을 했고, 주낙영 시장은 경주시와 대학의 교류 방안에 대해 자세하게 답변했다.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저희가 이번 기회를 통해서 경주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잘 알고, 그 방향을 우리 대학 혁신과 대학 발전에 잘 담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함께 하신 분들이 오늘 강연을 잘 들으시고 아이디어와 논의를 통해 경주와 와이즈캠퍼스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대학의 발전이 곧 지역의 발전이고 지역의 발전은 대학의 발전과 연계된다며 지역의 구성원으로서 대학과 지방자치 단체가 비전을 공유하면서 함께 고민하고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는 노력들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런 차원에서 동국대 WISE캠퍼스 구성원과 함께 한 이 시간을 통해 경주시의 당면 과제와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와 아이디어를 모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대학과 지역사회 간 벽을 허물어 지역과 대학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대학의 변화와 혁신을 추진할 교육부 ‘글로컬대학 30’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