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의정부시와 지역발전 및 협력강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2023-04-25 14:16
  • 글자크기 설정

경기북부본부, 5월 이후 5585가구 공급...남양주왕숙 등도 조성공사 시작

LH는 25일 의정부시청에서 의정부와 'LH-의정부시 간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한준 LH 사장(왼쪽)과 김동근 의정부 시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의정부시와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이한준 LH 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요섭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최정희 의정부 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의정부 고산·우정지구 등 의정부 관내 LH 사업 원활한 추진 △자족 기능 강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사옥 이전과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과 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H는 올해 초 행정구역 단위로 사업을 관할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고 수도권 사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 11개 시·군을 담당하는 '경기북부지역본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고객 접근성, 경기도 북부청사 접근성, LH 경기북부지역본부 내 사업본부 위치 등을 고려해 의정부시 관내 사옥 후보지를 물색 중이다.

한편 LH는 올해 경기북부지역에서 사업비 8조5000억원 규모를 집행하고 5월 이후에는 분양·임대주택 약 5585가구에 대한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

토지 보상과 조성 공사에 6조원, 주택 건설과 주거복지 사업에 2조5000억원을 투입하고, 특히 지역 내 주택 공급 기반을 조속히 마련하기 위해 남양주 왕숙과 고양 창릉 3기 신도시 조성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한준 사장은 "의정부시와 긴밀히 협력해 의정부 지역에서 추진하는 LH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역 주민 생활 여건 개선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균형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