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영예로운 '동해시민대상' 후보자 선발에 나서

2023-04-25 09:50
  • 글자크기 설정

동해시 빛내고 시민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시민 추천

동해시청 전경[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가 명실공히 동해시 최고 권위의 상인 ‘동해시민대상’ 후보자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25일 동해시에 따르면 올해 28회째를 맞은 동해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에 뚜렷한 공적을 쌓은 후보자를 선발하여 주는 상이며, 지난해 문화예술과 사회봉사 부문에서 2명이 선정되는 등 그동안 총 53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동해시 최고 권위의 상에 대한 위상을 높여 오고 있다.
 
이번 동해시민대상 선발대상은 추천일 현재 동해시에 거주하는 건전한 모범시민으로서 문화예술, 지역개발, 사회봉사, 학술ㆍ교육, 체육, 효행, 환경 등 각 부문별 공적이 뚜렷하고 지역 사회에서 존경 받고 지역 발전과 시민화합에 기여한 자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8주 간 ‘동해시민대상’후보자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추천된 후보자는 현지실사와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 후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36회 동해무릉제’ 개막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 방법은 주소지 동장 또는 해당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거나 개인의 경우 세대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시청 행정과 총무팀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동해시민대상’은 1995년부터 시행해 오던‘동해문화상’의 위상과 수상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동해시민대상’으로 명칭을 변경, 시행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