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글로벌 버전 출시…전 세계 50여개 국가서 서비스

2023-04-11 15:28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서비스와는 분리돼 독립 운영

[사진=백패커]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버전을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디어스 글로벌 버전은 국내 서비스와는 분리해 독립 운영된다. 전 세계 약 50개 국가에서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된다. 기존 아이디어스 국내 작가는 별도 가입 없이 글로벌 앱 입점이 가능하며 첫 매출 20만원까지 판매 수수료도 면제받는다.

아이디어스는 글로벌 마켓 입점 작가들에게 △직접 운영 중인 국내 물류 창고에서 합배송부터 수출입통관 해외배송까지 전 과정 대행 △합리적인 비용에 고품질 번역 지원 △국내 리뷰 무료 번역 후 아이디어스 글로벌 연계 등록 등을 제공한다.

그간 아이디어스는 미국·싱가포르·홍콩·대만·일본 등의 고객들이 팔찌·반지 등 패션 액세서리를 비롯해 홈리빙 상품들을 구매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 초 백패커는 아이디어스의 해외 사업 준비를 위해 해외 투자사들로부터 총 2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아이디어스는 현재 3만6000여 명의 작가들을 바탕으로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650만, 누적 거래액 8800억원을 기록하며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엣시(Etsy)에 이어 세계 두 번째 규모로 성장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국내 시장의 32배가 넘는 4000조원 규모로 핸드메이드 분야도 빠르게 동반 성장하고 있다"며 "K크래프트를 글로벌에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해 온 만큼 국내 작가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고 수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