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BT21 만나러 오세요" 스위트스팟, 현백 목동점 팝업스토어 운영

2023-04-10 10:32
  • 글자크기 설정

라인프렌즈, 미니니, BT21, TRUZ 등 캐릭터 전시 팝업스토어 선봬

오는 20일까지 목동 현대백화점 본관 7층, 별관 지하 2층에서 운영

스위트스팟이 IPX와 협력해 라인프렌즈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오는 4월 20일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스위트스팟]

리테일 프롭테크 기업 스위트스팟이 IPX(전 라인프렌즈)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목동 현대백화점 본관 7층과 별관 지하 2층에서 오는 20일까지 라인프렌즈, 미니니, BT21, TRUZ 등 캐릭터 상품 신제품을 선보이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선 방탄소년단(BTS)과 협력해 만든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트레저 멤버와 협력한 TRUZ 캐릭터의 다양한 제품과 포토존 등을 만날 수 있다. 콘텐츠 체험존 이벤트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열정 만수르 코니니 풍선을,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제품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 전원에게 인형뽑기 코인을 증정한다. 별관 지하 2층 팝업스토어에서 제품 구매 후 수령한 포토카드와 함께 7층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뽑기 코인을 받을 수 있다.

스위트스팟은 IPX와 리테일 협업을 확장해, 현대백화점 향후 판교점, 대구점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권순태 스위트스팟 리테일 콘텐츠 본부장은 "글로벌 IP 사업 전문성을 갖춘 IPX와 함게 팝업스토어에서 MZ세대가 즐길 거리를 가득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양사가 협력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에 설립된 스위트스팟은 상업용 건물의 유휴 공간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할 수 있는 중개·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데이터에 기반한 대형 아케이드 MD 컨설팅과 중개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팝업스토어 중개 서비스로 등록된 공간만 400여 곳, 팝업스토어 집행 건은 7000여 개 이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