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野 최민희 방통위원 내정...뼛속부터 편파 인사, 철회해야"

2023-03-27 11:05
  • 글자크기 설정

"매년 수백억원~10조원 드는 법안 밀어붙여…전국민 상대 매표 행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최민희 전 의원의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후보 내정 철회를 요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뼛속부터 편파적인 인사를 방송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심의하는 방통위 상임위원으로 추천한 건 이재명 대표에 대한 방탄과 옹호의 대가로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 전 의원을 향해 “이 대표를 ‘성공한 전태일’로 치켜세우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준비되지 않은 우크라이나 대통령 때문이라는 망발을 했다”며 부적절한 인사라고 비판했다.

또 “무엇보다 국회의원 재임 중 방송에 부당한 압력을 가하고, 2020년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으로 약 1억7000만원의 연봉을 받으며 근무시간에 직무와 무관한 방송에 출연해 민주당을 옹호하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우리 당이 추천한 이제봉 교수에 대한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위원회 위원 선출안을 사소한 이유로 부결시켰다”며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최민희 전 의원 추천 절차를 중단하라”고 압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새 정부 들어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낸 법안에 대해 “매년 수백억원에서 10조원의 돈이 드는 법안을 밀어붙이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그는 “지난주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강행 꼼수처리한 민주당은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공격적으로 포퓰리즘으로 매표행위에 나서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노인대상 기초연금 인상, 연 10조, 문재인 케어 유지법안 연 5조, 청년 대상 학자금 무이자 대출 연 800억 등 매년 수백억원에서 10조원의 돈이 드는 법안을 (민주당이)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 출범 후 민주당 의원들이 낸 법안 중에서 시행 5년간 1조원의 세금이 들어간 건수가 총 52건이나 된다”며 “이 법안들의 대상은 모든 계층과 연령대를 향하고 있어, 한마디로 선거를 앞두고 전 국민을 상대로 매표 행위를 하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법안 중 대다수가 자신들이 여당일 때도 정부의 반대로 추진하지 못했던 것”이라며 “야당이 되자마자 오직 총선 매표를 위해 정부에 압박을 가하고 숫자의 힘으로 밀어붙이고 안 되면 그것이 여당이 민생을 챙기지 않아서 안 되는 것처럼 국민을 분열시키는 짓을 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때 나라 빚이 450조 늘어 1000조를 넘었다”며 “총선 입법은 MZ세대에게 천문학적 빚을 지우는 청년 죽이기다. 이런 매표에 국민은 넘어가지 않고 미래세대와 장래를 걱정하는 선택을 하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