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상벌제도 포함한 안전관리 캠페인 진행

2023-03-21 11:46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튜디오드래곤]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 드래곤이 안전한 드라마 제작 현장을 위해 '안전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연간 30편 내외의 방송 및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을 타깃으로 한 드라마를 제작 중에 있다. 지난해 신설된 스튜디오드래곤 안전관리팀에서 제작사의 안전체계를 확보하고, 현장 안전관리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제작 구성원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것을 목표로‘안전의식 강화 활동’과 ‘상벌제도’를 포함한 안전관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스튜디오드래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제작사와 세트, 소품, 조명 등 협력사 모두를 포함한다.

먼저 제작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유형에 대한 교육과 캠페인, 그리고 불시적인 안전점검 활동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 캠페인을 바탕으로 상벌제도를 운영한다. 안전관리팀이 제공한 안전수칙을 준수한 현장을 선발해 분기별 1회 포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반면 불시점검을 통해 위반 사실이 밝혀지면 작업중지권 발효 또는 안전수칙 위반자 삼진아웃제를 실행하고, 특별 안전교육 수료 후 현장에 투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수 프로젝트 선정 선정 대상 검토 항목은 안전관리비용 집행 여부, 전 공정 위험성 평가, 안전관리 계획서 등 안전체계 수립의 적정성과 위험요인에 대해 확인하고, 실질적인 현장 안전관리 항목으로는 개인 보호구 착용, 안전 시설물, 승강통로 확보, 이동통로 확보, 현장 정리정돈까지 항목별로 나눠 체크한다.

스튜디오드래곤 안전관리팀 이진형 팀장은 “교육을 통한 의식개선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제작환경 개선에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실질적 제도 마련이라 생각해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히며“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드라마 스튜디오로서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진정한 프리미엄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