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오는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오송생명과학단지에서 개최되는 ‘2023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엑스포는 화장품뷰티산업을 육성하고, 화장품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54개의 기업이 참여해 8100억원 상당의 수출 계약을 체결해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엑스포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올해 엑스포는 ‘세계속의 K-Beauty, 오송에서 만나다’를 슬로건으로 최신 뷰티제품 소개와 1:1수출상담회, 화장품 판매, 각종 이벤트 및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되며, 지난해와 달리 전면 오프라인 행사로 열린다.
모집 규모는 총 200개사이며 화장품, 헤어, 네일, 미용기기, 원료, 패킹 등 국내·외 화장품·뷰티기업을 모집한다.
참가금액은 전시공간만 제공하는 독립부스는 80만원(VAT 별도)이고, 전시공간과 테이블 등 기본장치를 제공하는 조립부스는 100만원(VAT 별도)이다.
도는 관련 기업의 조기 참여를 유도하고,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월 말까지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서 최대 50%까지 참가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월 말까지 신청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최대 30% 할인을 적용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엑스포 홈페이지, 팩스, 우편, 이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첨단바이오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