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가 오는 25일 오후 1시30분부터 성안길 시네마거리에서 K팝 랜덤플레이 댄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랜덤플레이댄스는 K팝을 좋아하는 해외팬들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팝 문화로 평범한 광장, 일상의 도로에서 음악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즉흥적으로 참여해 춤을 추는 참여형 콘텐츠다.
시 관계자는 “독특하고 새로운 경험에 열광하는 트렌드에 맞춘 랜덤플레이댄스 개최로 성안길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해 청주의 매력을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청주시,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사업 참여 희망 공동체 모집
충북 청주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아파트공동체 활성화 사업 ‘0(공)동체를 4(사)랑하는 사람들의 3(삶)터 아파트공동체’ 참여 희망 공동체를 오는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해당사업은 공동체 문화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선정될 시 공동체 사업 진행비 250만원을 지원받는다.
신청 대상은 공유 활동공간을 보유한 같은 아파트 입주민 5인 이상의 모임이다.
신청은 청주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현장방문과 서류심사를 통해 5개 공동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LG화학 청주공장 노사, 청소년 교복 지원금 1500만원 후원
LG화학 청주공장과 노동조합은 20일 청주시청을 방문해 저소득층 청소년 교복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1500여만 원을 전달했다.
기탁식에는 박찬길 복지국장 최종완 LG화학 주재임원, 우영욱 LG화학 노조 청주지회장 등 8명이 참석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시 저소득층 청소년 50명에게 교복쿠폰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지역과 함께하는 대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