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장 직속기관으로 기획·문화·복지·산업 분야의 당연직 위원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 당사자와 관련 전문가를 위촉직으로 위촉해 총 19명을 구성했다.
이날 열린 위원회는 2022년 제3차 청년정책위원회 서면심의 결과 보고, 2023년 청년정책 추진계획안 및 2023년 1분기 주요 추진사항 보고, 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구성(안)에 대한 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1분기 주요 추진사항으로 안산시 청년정책의 중장기 정책 방향 수립을 위한 ‘제2차 안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 용역 추진, 안산시 청년 노동자의 권익보호와 정책 방안 모색을 위한 ‘안산시 청년노동자 실태조사 및 청년 노동자 정책 발굴’ 연구 용역 추진 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참석한 위원들은 청년정책 추진 방향 등을 자유롭게 논의하고, 정책참여 기회 확대로 청년들의 요구를 심층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구성(안)’ 안건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이어갔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청년의 참여·권리, 일자리·주거 등 당면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산만의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