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훈식 장수군수, 이달 16일부터 군민과의 대화 나서

2023-01-12 15:39
  • 글자크기 설정

"생생한 현장 목소리, 군정 적극 반영"

최훈식 장수군수[사진=장수군]

최훈식 군수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군민들과 소통하고 군정을 설명하기 위해 16일 계남면을 시작으로 19일까지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에 나선다.

12일 군에 따르면 이번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는 군민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현장 소통을 통해 생생한 지역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일정은 △16일 계남면·계북면 △17일 장계면·천천면 △18일 번암면·산서면 △19일 장수읍 순이다. 

최 군수는 “모든 사람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공동의 목표를 위해 힘쓰고 노력하다’는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자세로 장수군을 하나로 화합해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를 만들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운영한다”며 “군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군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군민과 군수와의 대화에서 총 266건의 건의 사항을 받았으며, 이중 수용 129건, 장기 검토 97건, 타 기관 건의 20건, 수용불가 20건을 처리한 바 있다.
 

[사진=장수군]

한편, 이날 최 군수는 노인생활시설 및 지역아동센터 등 12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과 함께 시설생활자와 종사자를 격려했다.
 
여성 청소년 보건위생용품 지원사업 추진

장수군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장수군은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보건위생 용품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장수군에 주소를 둔 만 11~18세의 여성 청소년이라면 읍·면사무소를 통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별 연간 최대 15만6000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분기별로 지급받게 된다. 

다만, 올해 지급대상자로 진입한 2012년생이 1분기 지원을 받으려면, 집중신청 기간인 2월 17일까지 신청・접수해야 한다.

지난해에 신청한 기신청자는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지원이 이어지며, 제품의 종류 및 규격변경을 원하면 해당 읍·면사무소에 변경신청을 해야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단품과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을 할 수 있다.

단품을 선택하면 한 종류의 제품과 한 사이즈를 골라서 공급받으며, 패키지를 선택하면 한 종류의 제품에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