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교육의 지속적인 질 개선 유도, 대학의 교육 성과 및 책무성 제고, 그리고 고등 교육의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한국대학평가원에서 5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대학 운영 전반에 걸친 평가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해당 대학 교육의 질을 보증하고 교육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신뢰를 부여한다.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이념 및 경영, 교육 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학생 지원 및 시설, 대학 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평가 영역과 30개 평가 준거를 바탕으로 대학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 여부를 판정하고 있다.
한동대 최도성 총장은 “이번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전 준거 충족으로 획득한 것은 모든 대학 구성원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교는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진정한 기독교 대학, 글로벌 대학, 학생 우선 대학으로 발돋움하여 세상을 변화 시키는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3.0), 4단계 BK21사업 등 주요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수행 중이며, 2021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 평가에서 2년 연속 ‘A’ 등급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대외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또한 지성·인성·영성을 강조하는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서의 공적을 높게 평가 받아 제34회 인촌상(교육 부문)과 포스코청암교육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