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시연회' 성료

2022-12-26 10:17
  • 글자크기 설정

센터별 수혜기업 유통사와 40여건 입점 계약 성사...130여건 계약 진행 중

’2022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 참가기업들이 지난 11월 서초구 양재aT센터 그랜드룸에서 상품 소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디자인진흥원]

 
기업의 다지안 제조혁신이 상품 유통 판로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하 KIDP·원장 윤상흠)은 26일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시연회)’가 각 지역별 센터를 중심으로 개최, 수혜기업의 유통사 입점 계약을 다수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종료됐다”라고 전했다.

‘디자인 주도 제조혁신 데모데이’는 지난달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58개사와 국내 대형 유통채널 현직MD 32명이 참여해 상품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소개(이하 피칭) 및 우수 상품 전시 등이 이뤄졌다.

특히 지역별로 전년도 지원사업 상품화 기업, 지역 디자인전문기업 자체 개발 상품, 지자체 연계 사업을 통한 개발 상품, 지역별 우수디자인(GD) 상품 등을 현직MD에게 피칭하며 활발한 유통 판로 개척이 이뤄졌다.

경기도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서울·경기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수혜기업 30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16명이 참석했다. 판로 개척을 위한 상품 소개에 대한 240건의 품평이 진행됐으며, 이 중 AK몰, 롯데하이마트, 홈앤쇼핑, 티몬, 위메프 등 8개의 유통사에 22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다. 56건은 현재 입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비에스티앤(친환경 약산성 샴푸바), 영일상사(의료용 실리콘 샤워기), 와이제이에스(올인원 비건 샴푸볼)는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돼, 유통사와 추가 입점 계약에 대한 기회를 얻게 됐다.

양재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진행된 경북·광주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19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8명이 참석해 152건의 피칭에 대한 품평이 진행됐다. 롯데홈쇼핑,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 4개의 유통사에 16건의 상품 입점 계약을 완료했고, 50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산내들라이프(스트레칭 기구), ㈜하경코스메틱(스틱형 발 각질 케어)은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됐다.

경남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진행된 경남센터의 데모데이에서는 수혜기업 9개사 및 국내 대형 유통사MD 8명이 참석해 72건의 품평이 진행,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킴스클럽, 홈플러스 등 6개의 유통사와 33건이 입점 계약 진행 중이다. 미무미(고양이 캐릭터 굿즈), 정옥(다슬기 밀키트)은 데모데이 우수피칭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센터별로 서울·경기센터는 지난 11월 17~18일 양일간, 경북·광주센터는 11월 24일, 경남센터는 11월30일에 데모데이가 개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