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이 오는 22일 관광 캐릭터 ‘청양이’의 겨울용 이모티콘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성탄절과 새해 인사, 눈사람과 인사하는 모습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배포 기간은 22일 오후 2시부터 2주간이며,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배포된다. 이모티콘 사용기한은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이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 배포로 ‘청양이’의 친밀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더불어 신규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를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청양이 조형물을 설치하고 인형을 제작했으며 △내나라여행박람회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양이’와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또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싸이’의 ‘댓댓’ 댄스 커버 영상과 ‘지코’의 ‘새삥’ 커버 영상을 제작했으며,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으로 ‘충남의 알프스’, ‘돌아와 줘 청양으로’ 뮤직비디오를 발표한 이후 누적 조회수 54만 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