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이 아닌 사람들이 사진만 보고 온앤오프 '납복사대' 의미를 맞힐 수 있을까요?
프로 덕후들에겐 최하 난이도, 일반인들에게는 최상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아알못들의 황당 추리쇼 '명탐정 머글'입니다.
먼저 온앤오프 두 명의 리더를 추리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앤오프는 특이하게 두 명의 리더가 있는데요. 바로 온팀 리더와 오프팀 리더가 리더로서 동등한 역할을 합니다. 온앤오프의 간단한 프로필과 사진만 보고 리더들을 맞힐 수 있을까요?
또 온앤오프의 인사말을 맞혀보기도 했는데요. 첫인사와 끝인사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말을 추리해 봤습니다. 영상 속 손동작을 근거로 삼아보기도 했는데요. 출연자들은 과연 정답을 맞혔을까요?
세 번째 문제는 명탐정 머글의 시그니처 문제였는데요. 바로 특정 이모지를 보고 해당 멤버를 찾는 것입니다. 온앤오프 멤버 중 고양이를 닮은 멤버를 추리해 봤습니다.
다음으로는 효진과 이션의 조합을 이르는 '납복사대'의 의미를 추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대급 난이도에 가장 많은 힌트를 제공했는데요. 과연 정답자는 있었을까요?
온앤오프 세계관 속에서는 멤버들마다 시리얼 넘버가 있습니다. 그중 와이엇의 시리얼 넘버는 'DE-083-17'인데요. 이 의미를 추리해 봤습니다.
과연 머글들은 잘 맞힐 수 있을까요? 명탐정 머글 온앤오프 편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기획·구성·촬영·편집 이지연 PD
출연 남궁진웅 기자, 문국호 PD, 박지훈 인턴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