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영학회 ESG 업무협약(MOU) 4건 체결

2022-12-02 14:32
  • 글자크기 설정
(사)대한경영학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지난 달 30일  ESG 관련 업무협약(MOU) 4건을 체결하였다. 학회는 올해 초  ESG와 메타버스를 2022년 연구와 산학협력 중점 분야로 정했다. 이후 ESG와 메타버스 분야 우수 기업 등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등 꾸준히 업무협약을 이어가고 있다. 

30일 학회는 숙명여자대학교 진리관에서 △ 지구맘( 대표 이수연)  △ 사람과산 (대표 이충직) △ 포레스 주식회사(대표 박은미) △K-메타버스교육협회(회장 남병웅 박사)과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구맘'은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프리미엄 브랜드다. 등산, 아웃도어 전문 미디어인 '사람과 산'은 국내 최대 산악.아웃도어 콘텐츠를 생산 하고 인공지능(AI) 활용 빅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포레스주식회사'는 지구환경을 지키는 환경 플랫폼이다. K-메타버스교육협회는 제4차산업혁명과 메타버스 전문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문형남 회장은 “국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경제 전망도 밝지 못한 상황”이지만 “‘ESG경영’, ‘메타버스’ 등 유망 분야에서 관련 기업·협회들과의 협력을 통해 탄소중립과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한 “MOU를 계기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경영학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연 지구맘 대표와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과 이충직 사람과 산 대표]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과 포레스(주) 박은미 대표]

[남병용 K-메타버스교육협회 회장과 문형남 대한경영학회 회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