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비정규직연대 파업하면 도시락 등 제공

2022-11-23 13:5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25일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총파업으로 학생과 학부모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급식‧돌봄 대책 등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파업시 학교급식과 특수교육, 돌봄교실 등의 운영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해 교육활동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부교육감은 파업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꾸리고 문자서비스, 소통알리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학부모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대책을 안내했다.

학교급식은 식단을 변경해 간편식을 제공하거나 조리 없이 먹을 수 있는 빵·우유, 외부 도시락 등으로 대체하기로 했다.

특수교육은 담당교사와 일반(통합)학급 담임교사의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교육시간 조정 등으로 특수교육 인력의 역할 분담이 이뤄지도록 권장했다.
또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교 관리자와 돌봄 보조 인력의 자발적 돌봄 지원, 돌봄교실 통합 운영 등을 주문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 급식과 교육과정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의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소속 교육공무직원은 올해 4월 기준 조리실무사, 특수교육실무사, 초등돌봄전담사 등 6118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