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지방하천 6곳을 시민이 이름짓고, 디자인하는 시민 참여형 하천으로 조성하고자 '아름다운 하천 가꾸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 손으로, 우리 하천을, 우리가 만든다'로, 하천의 특색, 조성계획을 표현할 수 있는 네이밍 분야와 아이디어 분야로 진행된다.
시는 최우수상 2명, 우수상 8명, 참가상 22명 등 32명에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에는 부용천, 중랑천, 백석천, 민락천, 회룡천, 호원천 등 지방하천 6곳이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의정부시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개최
위령제는 종교의식, 추념사, 추도사, 조시 낭독, 조가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추도사에서 "의정부시민과 함께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과 유가족들의 고통을 되새기며 안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의정부지점, 의정부시 온누리 상품권 300만원 기탁
상품권은 의정부지역 저소득가정에 배부될 예정이다.
이성오 지점장은 "코로나19가 계속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다.
의정부지점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00일간 사랑의 릴레이 배턴잇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