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 김해시,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 개최 外

2022-09-18 14:59
  • 글자크기 설정

'잡(JOB)다(多)한 청춘 파티' 17~21일 주간행사 이어져

김해시는 김해기적의도서관 인근 상설무대에서 청년네트워크, 청년단체, 청년 창업자, 청년예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사진=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16일 김해기적의도서관 인근 상설무대에서 청년네트워크, 청년단체, 청년 창업자, 청년예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김해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잡(JOB)다(多)한 청춘 파티’라는 주제로 김해시 주최, 청년센터인 김해청년다옴 기획, 청년이 직접 주도한 청년들의 축제의 장으로 청년창업기업 홍보‧체험존, 전시회, 플리마켓,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와 함께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 버스킹 등이 마련됐다.
이 중 청년들의 관심과 고민을 나누는 청년 공감 토크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 청년,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도·시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이들의 의견이 정책 반영으로 이어지는 소통과 공론의 장이 됐다. 

이와 함께 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오는 21일까지 김해청년다옴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김해청년주간 행사가 이어진다. 이 기간 1대1 족집게 취업 특강, VR 면접 체험관, 1인가구 청년들을 위한 집밥 반찬 만들기, 김해청년파티, 타로상담소, 인생네컷 포토부스, 원데이클래스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김해청년주간 행사는 만15~39세로 김해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은 누구나 프로그램별 온라인‧현장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청년다옴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홍태용 시장은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든 행사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다”며 “감동과 재미가 가득한 청년주간이 되길 바라며 우리 청년들이 지역사회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년의 날은 2020년 8월 청년기본법 시행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됐으며 김해시는 이듬해인 2021년부터 김해 청년의 날과 청년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 중장년 자살예방 정신건강증진 포럼 개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존중문화 조성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다양한 분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의 자살 예방 인식 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사진=김해시]

김해시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중장년 자살 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증진 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다양한 분야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들의 자살 예방 인식 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중장년기 자살현황과 예방사업 방향에 대한 우석대학교 간호학과 이수정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의 2022년 김해시 자살현황, 중장년층 우울증 극복 방법 및 치료, 유진우 김해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장의 실직으로 인한 중‧장년 위기 극복 고용정책에 관한 내용과, 천현수 KBS창원방송총국 부장의 자살 인식 개선을 위한 언론의 역할 등 다양한 내용으로 심층 토론이 진행됐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시민들에게 자살에 대한 심각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었다”며 “중․장년층 자살 예방을 위해서는 지자체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만큼 다양한 자리를 통해 생명 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2022 태국 펌프 및 밸브아시아 참가
태국 및 아세안(ASEAN) 신흥 시장 공략 나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경남테크노파크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태국 방콕 QNCC에서 개최되는 ‘2022 태국 펌프 및 밸브 아시아(Pumps and Valves Asia 2022)에 경남공동관을 구성해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23회째를 맞이하는 ‘2022 태국 펌프 및 밸브아시아(Pumps and Valves Asia 2022)’는 펌프, 밸브, 파이프, 피팅, 보일러 등에 특화된 전문 전시회로 아세안 최대 제조업 강국인 태국의 특성에 맞춰 아시아 및 전세계 15개국, 250개이상 브랜드가 참가한다. 

특히 금번 전시회는 태국 유일의 수자원 및 수처리 관련 국제전시회인 ‘태국 방콕 수자원 전시회(Thai Water 2022)’와 ‘아세안 지속가능 에너지 위크 전시회(ASEAN Sustainable Energy Week 2022)’가 병행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경남공동관에는 김해시에 본사를 둔 펌프 및 밸브, 기계 분야 우수 중소기업인 삼우밸브, 삼원기계, 세종플렉스, 영남메탈, 에이스, 토탈엔지니어링 주식회사, 프로세이브 7개사와 및 경남도내 소재 기업인 거제제일해양 주식회사, 와이케이에스, 케이에스이피 3개사, 총 10개사가 참가해 다양한 품목과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인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관내 수출 중소기업들이 태국 및 아세안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바란다”면서 “하반기에도 진흥원에서는 김해시 주력산업인 기계·자동차 부품 관련 수출기업들의 신남방국가 진출을 위한 비대면 수출상담회 지원사업 및 인도네시아 산업기계전 참가지원 등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 지원정책 추진으로 수출기업 활로 모색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