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근대음악극 '청춘연가' 개봉박두

2022-09-15 11:17
  • 글자크기 설정

일제강점기 목포를 배경으로 경쾌하게 엮은 근대 음악극

근대음악극 ‘청춘연가’를 목포근대역사관,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상설 공연한다. [사진=목포시]

목포시가 근대음악극 ‘청춘연가’를 오는 16일부터 내달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7시 30분 목포근대역사관 1관(8회),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2회)에서 상설 공연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청춘연가’는 일제강점기인 1930년대 목포를 배경으로 오거리 로망스 살롱의 모던보이, 모던걸의 청춘 스토리를 경쾌하게 엮은 근대 음악극이다.
 
양동 물지게꾼이던 영선이 가수가 되고 싶어 로망스 살롱 오디션에 합격하지만 아버지의 반대로 갈등을 겪는다는 줄거리로 신흥도시였던 목포에서 일어난 여성의 새로운 가치관과 사회의 충돌을 부녀간의 갈등으로 풀어내 일제강점기의 좌절과 희망을 표현한다.
 
‘청춘연가’는 ‘오빠는 풍각쟁이’, ‘순정월야’, ‘청춘계급’, ‘목포의 눈물’ 등 1930년대를 풍미했던 근대가요를 다양한 리듬으로 편곡한 노래와 화려한 춤 등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특히 근대가요 청춘 디바로 알려진 배우 하진솔이 주인공을 맡아 당시의 원형을 그대로 살린 노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에 앞서 오후 5시 30분부터는 근대의상 체험 ‘목포모던보이 모던걸’, 댄스 플래시몹 ‘목포 딴-스홀’ 등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근대음악극 ‘청춘연가’가 관광객과 시민이 목포의 근대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지속적인 상설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목포시, 시민의 날 기념 유머사진 콘테스트 개최
시민의 날 기념 유머사진 콘테스트 개최한다. [사진=목포시]

 전남 목포시가 제60회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의 참여와 공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웃(음) 참(기) 도전 시민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목포시민 누구나 오는 21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목포에서 촬영한 시민의 재미있고 유쾌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실무부서와 전문가의 1차 심사, SNS와 현장투표 등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등급에 따라 상장과 시상금(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3명 각 10만원)이 지급되는데 내달 중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사진은 목포시를 홍보하는 다양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포시,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정에 주택 구매 대출이자 지원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에 주택 구매 대출이자 지원한다. [사진=목포시]

목포시가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에 주택 구매 대출이자 일부를 지원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청년층의 주택 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결혼과 출산·양육을 장려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인데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주택을 구매했거나 예정인 6억원 이하의 관내 주택을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의 대출 심사에서 통과한 세대이어야 한다.
 
신혼부부는 혼인신고일이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에 대한 대출 심사 신청일로부터 7년 이내이고 부부합산 연소득 8500만원,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여야 한다.
 
다자녀가정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 심사 신청일 기준, 미성년 자녀 2명 이상이고 자녀 1명은 만 12세 이하여야 하는데 부부합산 연 소득이 1억원 이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총 58세대를 모집하며, 주택 구입 자금 대출이자에 대해 월 최대 15만원을 36개월간 지원한다”면서 “신청 기간은 내달 5일까지이고, 공고일 이후 발급된 제출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누리집 또는 목포시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