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부안군의회, 2022년 하반기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外

2022-08-22 16:16
  • 글자크기 설정
부안군의회, 2022년 하반기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부안군의회, 2022년 하반기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사진=부안군의회]

부안군의회에서는 제332회 임시회 기간 중 8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4일간 소관부서 주요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안군의회는 부안읍 도시재생 인정사업 등 총 18개소의 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담당 부서로부터 사업 추진현황, 향후계획 등을 보고 받고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며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부안터미널 종합정비사업과 격포항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의 경우 방문현장에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의견 청취 시간을 갖고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제기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제시 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의견을 청취한 김광수 의장은 “지역주민들의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보다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세밀하고 안전한 사업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사진=부안군]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여름방학을 마친 관내 청소년에게 2학기 대비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우리지역 청소년 유관기관(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안경찰서, 부안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부안여자고등학교, 낭주중학교 교문 앞 등굣길 학생들에게 아침인사 함께 1388청소년전화 및 청소년사업 홍보물을 배부 진행했으며 개학 후 학교폭력과 청소년 비행 증가에 대한 우려를 대비한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협업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발생하고 있는 카톡(메신저)이용 사이버 폭력, 전동 킥보드 계정 갈취 등 신종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 관심를 가져줄 것을 홍보했다.
 
부안군 청소년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히 여름방학을 마치고 2학기 시작되는 날 얼굴 보며 인사 나누며 청소년들이 범죄와 탈선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선도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써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더불어 부안군청소년안전망은 또래 및 학업, 진로 고민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 전화상담, 온라인 심리검사와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부안 행안면 체육회, 근농인재육성장학금 200만원 기탁

부안 행안면 체육회, 근농인재육성장학금 200만원 기탁[사진=부안군]

부안 행안면 체육회에서는 지난 19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하여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김종우 회장은“최근 부안군도 코로나19 재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지난 18일 체육회 임원회의를 거쳐 제15회 행안면민의날 행사를 전격 취소 결정하게 되었고, 취소에 따른 사업비 미지출되는 자부담 일부를 장학기금으로 기탁하여 의미를 더 하자는 임원들의 결정에 따라 이번 기탁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이번 기탁이 다른 읍·면체육회나 사회단체 등 기부문화 확산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감소세로 활기를 찾아가고 있던 각종 행사 및 축제들이 최근 재확산으로 인해 연기·취소되는 일이 많아지고 있는데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주민 화합의 장인 면민의날 행사가 취소되어 체육회에서도 아쉬운 마음이 큼에도 불구하고 장학금 기탁으로 미래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일에 동참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