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오는 28일 오후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의왕아카데미의 강연은 순천향대 유병욱 교수를 초빙, ‘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일상회복’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바이러스와 인류가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의왕시민들에게 전달한다.
유 교수는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국제진료센터장으로 재직 중으로, 주요 저서로 ‘기적의 ABC 주스’, ‘면역부자(공저)’등이 있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현장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시청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한다"면서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생동감 있는 강연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와 의왕시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음악회'는 문화소외 시설·학교 등을 우수한 예술 공연단체가 찾아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올해는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가 왕곡 초등학교를 방문해 코로나로 공연을 접하기 힘들었던 초등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유럽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오세아니아를 지나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마지막으로 한국까지 각 대륙을 대표하는 나라를 음악을 통해 설명하며 ‘봄의 왈츠', ‘타이스 명상곡', ‘미뉴에트' 등을 연주해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정부 초기 ‘화재예방 집중 강화기간’에 따라 마련됐으며, 홍성길 의왕소방서장을 비롯, 소방공무원 2명과 공장·창고 안전관리자 책임자 등이 참여했다.
홍성길 서장은 △화재예방 당부 및 공장·창고 화재사례 공유 △소방시설 활용법 교육 및 초동대처 요령 교육 △자위소방대 표준 운영 매뉴얼 홍보 및 작성 독려·지도 등을 안내했다.
한편, 홍 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장과 창고의 관계자분들의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