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의왕시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 개최 外

2022-07-07 16:16
  • 글자크기 설정

챔버 오케스트라, 왕곡초 학생들과 함께하는 음악회 열어

의왕소방, 고위험시설 화재예방 간담회도 가져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관가 의왕시와 유관기관 의왕소방서의 새로운 지역소식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의왕시는 오는 28일 오후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평생학습관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로 열리는 의왕아카데미의 강연은 순천향대 유병욱 교수를 초빙, ‘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일상회복’이라는 주제로 새로운 바이러스와 인류가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의왕시민들에게 전달한다.
 
유 교수는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와 국제진료센터장으로 재직 중으로, 주요 저서로 ‘기적의 ABC 주스’, ‘면역부자(공저)’등이 있다.
 
이번 강연은 선착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참여 신청은 11일부터 26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 등을 통해 가능하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현장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시청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한다"면서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생동감 있는 강연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의왕시]

또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가 최근 왕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문화활동 음악회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진행했다.

경기도와 의왕시가 추진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음악회'는 문화소외 시설·학교 등을 우수한 예술 공연단체가 찾아 공연을 선보이는 사업이다.

올해는 의왕 챔버 오케스트라가 왕곡 초등학교를 방문해 코로나로 공연을 접하기 힘들었던 초등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은 유럽을 시작으로 아프리카, 오세아니아를 지나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마지막으로 한국까지 각 대륙을 대표하는 나라를 음악을 통해 설명하며 ‘봄의 왈츠', ‘타이스 명상곡', ‘미뉴에트' 등을 연주해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사진=의왕소방서]

이와 함께 유관기관 의왕소방서가 관계인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통한 대형재난 예방 차원에서 고위험시설 관계자들과 화재예방 간담회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정부 초기 ‘화재예방 집중 강화기간’에 따라 마련됐으며, 홍성길 의왕소방서장을 비롯, 소방공무원 2명과 공장·창고 안전관리자 책임자 등이 참여했다.
 
홍성길 서장은 △화재예방 당부 및 공장·창고 화재사례 공유 △소방시설 활용법 교육 및 초동대처 요령 교육 △자위소방대 표준 운영 매뉴얼 홍보 및 작성 독려·지도 등을 안내했다.

한편, 홍 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장과 창고의 관계자분들의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