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05/24/20220524125421207738.jpg)
지난 2021년 취업매칭데이 행사 모습.[사진=경일대학교]
경일대 학술정보원(콜라보 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와 지역기업 관련 협의체, 기관 등을 통해 모집한 150여 개의 지역 우수 중견·강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기관 등의 다양한 구직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0여 개의 기업은 현장 면접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의 현황, 복지정책, 우대조건, 채용 부분 등의 세부 정보는 경일대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심 가는 기업에 1:1 채용 인터뷰를 사전에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기업 소개를 들은 후 신청해 채용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다.
채용행사 외에도 취업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업과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일경험&매칭’, 각종 취업 준비 컨설팅과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진로·취업상담’ 그 외 면접 노하우, 청년고용정책 등에 관한 다양한 ‘취업톡톡’ 특강도 진행된다.
원철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전자공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지자체와 지역 기업 협의체를 통해 모집한 다양한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채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구인정보 취합을 통해 구직자에게 양질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