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홈스쿨 건강백세 치매 zero-zone 운영

2022-05-17 18:59
  • 글자크기 설정

건강한 뇌靑春을 위한 치매예방프로그램 실시

안성시, 방송인 유인경과 함께하는 '제3회 안성맞춤 아카데미' 개최

[사진=안성시보건소]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22년 ‘홈스쿨 건강백세 치매 zero-zone(제로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홈스쿨 건강백세 치매 zero-zone’은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기주도형식의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경로당 단위 만 75세 이상 고위험군을 선정,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공도읍 우방아이유쉘아파트, KCC스위첸아파트, 베르빌아파트, 금광면 홍익아파트 경로당 등 4곳을 대상으로 8주간 운영해 매주 인지훈련 학습지 풀기, 일기 쓰기, 하루 30분 이상 걷기, 치매예방 체조, DIY만들기 키트 등 다양한 인지 자극 활동을 제공한다.
 
안성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치매예방관리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어르신들에게 인지 자극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상황 속에서 조금이나마 활력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성시, 방송인 유인경과 함께하는 ‘제3회 안성맞춤 아카데미’ 개최

[사진=안성시]

안성시는 오는 26일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2022년 제3회 안성맞춤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방송인 유인경 씨를 강사로 초청해 ‘성공과 행복의 키워드, 관계를 말하다’란 주제로 진행한다.
 
유인경 씨는 여성기자 중 최초로 정년퇴직을 할 정도로 일에도 열정적이었던 왕언니 멘토로서 30년간 기자 생활을 하면서 만난 수많은 사람과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관계에 대한 속 시원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날 현장 강연에는 300여 명이 참석할 수 있으며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사전 접수 없이 당일 방문으로 참여하면 된다.
 
지난 4월 공도도서관에서 진행됐던 제2회 안성맞춤 아카데미에도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여행작가 임택 씨가 마을버스를 타고 677일 동안 48개국 147개 도시를 다니며 얻은 경험과 도전정신을 전달받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성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