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이준석 복귀 기대 어려워…내가 끌고 가야"

2021-12-22 09:54
  • 글자크기 설정

"尹 발언이 오히려 이준석 자극…이상한 소리 하는 사람 과감한 조치"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가비전 심포지엄 '국민행복과 국가미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마치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이준석 대표의 상임선대위원장 사퇴와 관련, "이 대표와 얘기를 해봐야 되겠지만 이 대표의 성격상 다시 복귀하리라고 기대하기 어려운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21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에 출연해 "선대위가 제대로 마찰 없이 가야 되는데 이상하게 불상사가 발생해서 국민 여러분께 제가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표의 사퇴는 조수진 공보단장의 '항명' 사태로 촉발됐지만, 사태 저간에는 선대위 운영 등을 둘러싼 갈등이 있었다. 이를 두고 윤석열 대선 후보는 "그것이 민주주의"라는 취지로 얘기했는데, 김 위원장은 오히려 사태를 악화시켰다고 진단했다. 

김 위원장은 "(윤 후보가) 내용을 잘 파악 못 하고 얘기한 게, 정당에서 민주주의 하다보면 그럴 수 있다고 한 것"이라며 "아마 그 말이 오히려 더 이 대표를 자극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내가 욕을 안 먹으면 일을 할 수가 없다"며 "욕을 먹더라도 내가 완강하게 끌고 가려고 하는 그런 자세를 갖는 수밖에 없지 않나"라며 선대위 주도권을 확보할 뜻을 밝혔다. 

특히 "선대위를 제대로 끌고 가면 거기서 또 불만이 섞인 사람들이 많이 있고 그렇게 되면 이상한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생길 것"이라면서 "그런 사람은 과감하게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 내 상식으론 그걸 용납할 수가 없다"며 대규모 물갈이를 예고했다. 

윤 후보와 김 위원장은 2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만나 향후 대책 등을 논의한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 대표와 오찬을 함께할 예정으로, 이 자리에서도 사태 수습 방안 등을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