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로그4j 취약점 대응 위해 보안업데이트 권고

2021-12-12 12:20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아파치 로그4j 2(Apache Log4j 2) 서비스 보안취약점이 발견됨에 따라 긴급 보안업데이트를 권고했다. 관련 취약점을 공격자가 악용할 경우 악성코드 감염 등의 피해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KISA 보호나라 보안공지에 따라 긴급하게 보안 조치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로그4j는 기업 홈페이지 등 인터넷 서비스 운영과 관리 목적으로 각종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취약점을 개선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공격자가 원격에서 공격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아파치재단은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이미 발표한 바 있다.

과기정통부는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보안 업데이트를 당부하고, 기반시설, ISMS 인증기업(758개)사, CISO(2만3835명), C-TAS(328개사), 클라우드 보안인증 기업(36개사), 웹호스팅사(477개사), IDC(16곳) 등을 대상으로 긴급 전파했다. 또한 해당 서버를 사용하는 기업에도 신속한 조치를 강조했다.

관련 보안취약점 조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호나라 홈페이지 보안공지를 참고하고, KISA 118 상담센터로 상담을 요청하면 조치 여부 등을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