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동탄출장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성공다짐 결의대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이원욱 국회의원(경기 화성을)을 비롯한 화성시 수출기업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차질없는 행사준비를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입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결의문을 낭독했다.
2022년 3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화성시 신텍스에서 개최되는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및 수출상담회’는 전 세계 68개국 143개 도시의 월드옥타 임원 및 회원, 화성시 관내 수출기업인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화성시공공급식지원센터는 8일 올해 아이들의 바른 식습관을 키우고 전통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초등학생 식생활교육 김장체험꾸러미 지원사업’을 모두 성료했다고 밝혔다.
센터가 갈천초 외 14개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 200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밥상협동조합과 ㈜토속항아리김치가 협력해 10월 28일부터 진행한 이 사업은 이날 팔탄초 대방분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김장체험을 마지막으로 종료했다.
이 체험 행사는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대면 방식과 김장체험꾸러미 및 교육영상을 지원해 가정에서 원격 교육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김조향 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아이들이 전통 김치에 익숙해지고 김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한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