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1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발표한 '맵 오브 더 소울: 페르소나'의 주제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전 10시 32분경 14억 건을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14억뷰를 찍은 것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처음이다. 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3억건에서 14억건으로 1억건 증가하는 데에는 약 4개월이 걸렸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극장과 무대, 가로등 찬란한 거리 등 화려한 세트에서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경쾌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끈다. 특별참여에 참여한 할시(Halsey)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뮤직비디오에서는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이 한 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 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다이너마이트', 각 10억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아이돌', 8억뷰의 '피 땀 눈물',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 '버터', 5억뷰의 '낫 투데이', 각 4억뷰의 '봄날',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라이프 고즈 온', '블랙 스완', '퍼미션 투 댄스',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노 모어 드림'과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런'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