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KAIST 발전기금 5억원 전달

2021-10-21 18:20
  • 글자크기 설정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왼쪽)이 KAIST 이광형 총장에게 발전기금 5억 원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금성백조 제공]

㈜금성백조주택 정성욱 회장은 21일  KAIST를 찾아 이광형 총장에게 발전기금으로 써 달라며 5억원을 전달했다.

KAIST 본관 4층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 정대식 사장, 원광서버 부사장, 김영환 부사장, 최덕호 전무가 참석했고, KAIST 이광형 총장, 이승섭 교학부총장, 이상엽 연구부총장, 김보원 대외부총장, 김영태 KAIST 창업원장 등 관계자가 자리했다.

전달된 기금은 학내 창업 지원과 지역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은 “국가 발전과 인류 번영을 위해 힘써주시는 KAIST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잠재력 있는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속 성장 시키는 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서 무한한 영광이다. 앞으로 다양한 벤처 육성으로 ‘기업-KAIST-대전시’가 함께 민·관·학 협동으로 혁신적 사례를 만들어 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KAIST는 지속 가능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술창업에 도전하는 KAIST 학생과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개방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시와 함께 지역의 글로벌 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진행 중이다.

이광형 총장은 “이번 발전기금은 대학과 기업, 지역이 창업 활성화를 통한 혁신을 위해 협력한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KAIST의 혁신 연구 역량과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의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금성백조는 11월 천안 아산 탕정역 예미지를 후분양할 예정이다. 충남 아산탕정지구 2-A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 ~ 지상 32층, 8개 동, 전용면적 74~102㎡, 791가구로 규모로 2022년 11월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KTX·SRT 천안아산역을 통해 주요 지역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증설 예정으로 향후 개발가치 또한 높아 실수요자 관심이 높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